Q. 도어락 여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도어락 여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아래 내용을 확인 후, 진행해보세요.

 

1. 위로 올리는 방식

 

 

 

2. 손바닥으로 감싸는 방식

 

자주 묻는 질문

info

어디를 청소하면 되나요?

process2

어떤 순서로
일하면 되나요?

conversation

고객과 대화는
이렇게 해주세요

alert

미소 클리너로서
꼭 지켜주세요

청소 중 문제가 생겼어요.
어떤 크고 작은 문제든 언제든 미소로 알려주세요. 친절히 돕겠습니다.

1. 공동현관이나 고객댁 현관문 출입 방법을 모르겠다면 바로 고객 또는 미소로 알려주세요. 민감한 출입 정보는 연락을 주셔야 알려드리기도 합니다.

2. 고객댁에 왔는데 고객이 없거나, 취소했다며 서비스를 받지 않겠다고 하면 앱과 문자 메세지 등에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해 주소지나 일정에 맞게 방문하였는지 확인해주세요. 이후 바로 미소로 알려주세요. 서비스 시작 1시간전 부터의 일방적인 취소로 서비스 수행이 어렵다면 헛걸음을 보상해드립니다.

3. 서비스 중인데 고객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으면, 친절히 무엇을 개선할지 물어 수행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 반응이 좋지 않다면 미소로 알려주세요. 절대 고객에게 따지거나 그냥 귀가하지 말아주세요.

4. 고객과 마찰이 있거나, 고객이 폭언 또는 희롱한다면 즉시 자리를 피하고 미소로 알려주세요.
고객 집에 어떻게 찾아가나요?
미소 앱에서 나의 일정을 보면, 내가 신청한 서비스 고객 집의 지도와 가까운 지하철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를 누르면 등록해 둔 출발지부터 해당 서비스 고객의 집까지 가는 길을 볼 수 있습니다. 경로가 헷갈리거나 길을 잃으셨을 때는 언제든 미소 실시간 문의를 통해 알려주세요.
정기 서비스는 왜 중요한가요?

미소의 많은 고객들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받습니다. 하지만 매번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기를 꺼려해요.
때문에 정기 일자리를 신청할 때는 클리너님의 일정과 가는 길, 지역을 고려하시고, 최소 한 달동안 꾸준히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정기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두 번째 청소부터는 가실 때마다 3,000원의 보너스를 드립니다. 또 정기 서비스를 꾸준히 가시면 가는 길이 익숙해 지고, 고객 집의 구조와 청소 방법도 익숙해 질 수 있기 때문에 클리너님이 일하시기에도 좋습니다.

근무 형태와 급여는 어떤가요?
– 미소는 일자리를 소개해드립니다. 번거로운 고용 절차가 없습니다.

– 미소를 통해 수행한 서비스에서 고객에게 받은 급여는 미소가 따로 소득 신고하지 않아요.

– 직접 원하는 때 원하는 일자리를 신청해 일해보세요. 일자리가 많습니다. 여가시간에 짧게 일하시거나, 전업으로 종일 일자리 또는 여러 일자리를 신청해 일하실 수 있어요.

– 서비스 지역이나 시간에 따라 급여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자리 신청 전에 급여를 확인해보세요.

– 급여는 평일 기준 일하신 다음날 저녁까지 지정해두신 계좌로 지급됩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에 일한 급여는 다음 월요일에 지급됩니다.)
좀 더 자세한 청소 방법이 궁금해요.
1. 고객댁 출입
공동현관과 현관의 잠금장치(초인종)서 고객을 호출합니다. 고객 부재중에 이뤄지는 서비스라면 미소로부터 출입방법을 확인하여 잠금장치를 조작합니다. 여러번 출입방법이 틀릴 경우 잠금장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정확히 조작해주세요.

2. 세탁하기/빨래 개고 널기
고객이 모아둔 세탁물만 세탁합니다. 되도록 세탁물 중에서도 색이 확연히 달라 이염될 가능성이 있거나 세탁물이 아닌 것은 있다면 따로 빼두고 고객에게 알립니다. 주머니에 현금이나 물건은 있다면 이또한 고객에게 알립니다.

세탁물을 세탁기에 넣고 적정량의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적절한 투입구에 넣습니다. 자동 설정되는 일반 세탁을 이용하거나 세탁 > 헹굼 > 탈수를 지정하여 세탁기를 작동시킵니다.

세탁이 마무리된 세탁물은 꺼내어 서로 겹치지 않게 건조대에 널어 둡니다. 다 마른 세탁물은 개어 정리해두거나 수납장에 넣습니다.

3. 설거지/싱크대 청소
식탁, 조리대의 식기와 조리도구를 싱크대에 모아 불려둡니다. 주방용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식기용 수세미를 사용합니다.(간혹 싱크대를 닦는 용도와 식기를 닦는 용도의 수세미를 분리해서 사용하는 고객댁이 있습니다.) 기름기나 양념이 묻은 정도를 따져 컵, 수저, 그릇, 냄비 순서로 설거지합니다.

미끄럽고 깨지기 쉬운 유리 소재의 식기는 떨어트리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눌러 붙은 때는 억지로 제거하려다 식기나 조리도구 표면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으니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에 불린 후에 살살 닦아주세요.

설거지를 마친 식기는 건조대에 옮겨 둡니다. 조리대는 젖은 행주로 싱크대는 수세미를 이용해 닦아주세요. 배수구의 음식물 찌거기는 버려주시고 거름망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마지막에 행주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4. 먼지 털기/닦기
높은 곳에서부터 낮은 곳으로, 물건이나 가구부터 바닥까지 먼지를 털고 닦습니다. 먼지 털이나 정전기 포로 우선 먼지를 털어낸 뒤 손걸레로 닦아줍니다. 먼지를 털지 않고 젖은 손걸레로 닦으면 먼지가 뭉쳐 오히려 더러워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과 같은 물건과 가구 밑은 서비스 후 티가 많이 나니 꼭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5. 침구 정리
베개와 이불, 담요는 간단하게나마 먼지나 머리카락을 털어주세요. 위험하니 창밖으로 내놓고 털지는 말아주세요. 돌돌이(먼지 흡착 테이프)로 해주셔도 좋아요. 먼지를 턴 침구는 곧게 펴 두거나 접어 둡니다.

6. 창틀 청소
창문틀 아래의 먼지나 때를 뾰족한 도구나 종이를 접어 제거합니다. 창문은 내창만 세정제와 마른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방충망이나 창문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7. 쓰레기 취합/분리수거/배출
식탁이나 책상 위 그리고 바닥에 버려진 쓰레기를 모읍니다. 그리고 각 공간에 놓인 쓰레기 통도 비워 한곳으로 모읍니다. 이때 종이류(서류, 복권, 티켓, 메모지 등)나 애매한 물건(약봉지, 렌즈통 등)은 버리지 말고 모아두세요.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각각의 전용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버립니다. 음식물쓰레기 봉투 대신 기기를 사용하는 곳은 고객에게 사용 방법을 물어봐주세요.

분리수거할 쓰레기도 모아 지정된 장소에서 분류해주세요.(물건이 든 택배상자는 쓰레기로 착각하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8. 뒷정리/문단속
특히 부재중 서비스라면 냉난방기기(보일러 온도 조절기나 에어컨)와 조명을 꺼주세요. 전기세가 과도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열어둔 창문과 문을 잘 닫아주세요. 비가 들이치거나 반려 동물이 나가거나 도둑이 들 수 있습니다.
청소 도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 청소도구 점검
고객댁에 방문하여 서비스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사용할 청소도구를 확인하고 준비해 둡니다.(진공 청소기, 손걸레, 먼지털이, 쓰레기봉투, 수세미, 세제, 욕실 청소용 수세미와 솔 등)
어디 있는지, 사용에 문제는 없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진공 청소기나 물걸레 청소기 등 충전이 필요한 것들은 다른 일을 하는 동안 우선 충전시켜 둡니다.

2. 진공 청소기/전동 물걸레 청소기
청소기 전원 방식이 유/무선인지 확인하고 전원을 연결합니다. 스위치나 버튼을 작동시켜 청소를 진행해주세요. 청소 중 큰 충격을 주지 말아주시고 전원부나 흡입구에 물이 닿지 않게 해주세요.

3. 손걸레
바닥 손걸레질을 하진 않지만 물건과 가구를 닦는 데 손걸레만한 것이 없습니다. 중간중간 빨아가며 사용하고 서비스를 마무리했을 때도 역시 빨아서 널어둡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일해주세요.
미소 클리너는 전문 직업인입니다. 가사도우미 일과 스스로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더 나은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학습하고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주세요.

서비스 수행의 목적은 고객 만족이며, 보수는 그에따른 대가입니다.

나뿐만 아니라 가사도우미 일을 하거나 미소 클리너로서 활동하는 많은 동료들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가지고 양심에 따라 행동합니다.
어떤 사람이 미소 클리너가 될 수 있나요?

아래 조건에 해당되시면 일하실 수 있습니다.

– 30세부터 65세까지의 여성
– 대한민국에서 취업 활동이 가능한 국적자 또는 취업 비자(F2, F4, F5, F6) 취득자
– 한국어, 한글을 통한 소통에 문제가 없는 분
– 청소와 정리 등 신체 노동에 문제 가 없는 분
– 감염이 우려되는 질병, 질환이 없는 분

이런 준비가 필요합니다.

– 미소 서비스는 전용앱과 통화, 문자, 카카오톡을 통해 접수, 확인, 안내 등이 이뤄지기 때문에 휴대전화가 필요합니다.
– 등록시 신분을 확인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외국인등록증과 같은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 급여는 계좌이체됩니다. 이체받으실 수 있는 국내 은행 계좌 정보가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해요.
미소는 연중무휴로 평일, 주말 모두 오전 여덟시부터 오후 열시까지 전용 콜센터를 운영중입니다.

앱 사용이 어렵거나, 앱을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02-6085-8886으로 연락주세요.

연결이 어렵다면 서비스 시작, 끝 시간대를 피해 전화주시거나 실시간 문의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