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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미소는 실시간 체크를 통해 증상이 없는 클리너님들만 활동 중이니 안심하세요.

고객님과 클리너님의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향후 상황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상세 예방 안내 확인하기

1회 청소와 정기 청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청소는 고객 집에 한 번 방문하여 가정집 생활청소를 진행합니다.
정기 청소는 동일한 클리너가 정기적으로 고객님 댁을 방문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원하실 경우 클리너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일반 가정집 생활청소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가능 범위>

- 거실, 침실의 먼지 제거와 침구 정리

- 설거지, 주방 청소

- 욕실, 베란다 물청소

- 세탁기를 이용한 빨래

- 정리정돈


<서비스 불가 범위>
- 아기 돌봄, 간병
- 입주 빈집, 공사 후 청소
- 손빨래
- 바닥 손 걸레질
- 파손 위험이 있는 그릇정리
-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 가구 이동, 재배치
- 소독, 방충
- 전문청소가 필요함 곰팡이, 찌든 때, 기름때, 물때 등
- 반려 동물 배변 청소
- 반찬 및 국/찌개 조리
- 다림질
- 입주,이사,퇴거 청소

*창문 창틀, 냉장고 청소 등 구체적인 사항은 실시간 문의를 통해 미소에 미리 요청해주세요.
*입주, 이사, 퇴거 등을 위한 청소는 생활청소 범위가 아니오니, 미소 이사 청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서울, 경기를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수도권 : 서울, 경기, 인천
경상권 : 부산, 울산, 창원, 거제, 김해, 사천, 양산, 진주, 통영, 대구, 경산, 경주, 구미, 포항
강원권 : 강릉, 동해, 속초, 원주, 춘천
충청권 : 대전, 세종, 아산, 천안, 제천, 청주, 충주
전라권 : 광주, 광양, 목포, 순천, 여수, 군산, 익산, 전주
제주권 : 서귀포, 제주

 

소지하고 계신 청소 도구를 사용합니다.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준비해주세요. 

- 진공 청소기(또는 빗자루)
- 막대걸레
- 청소포(막대걸레 부착용)
- 걸레
- 고무장갑
- 세제
- 세척용품
- 쓰레기봉투 등

 

*청소 도구 미구비시 서비스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소에서 신원 확인과 검증을 마친 클리너가 방문합니다. 고객 평가를 통해 검증된 클리너를 배정해드립니다.
 

클리너 한 분이 방문하여 생활 청소를 진행합니다. 집 규모와 청소 상황에 알맞은 서비스 시간을 지정해주세요.

- 2시간 : 1인 가구 또는 주 2회 이상 청소 시 추천합니다.
- 3시간 : 주기적으로 청소 시 추천합니다.
- 4시간 : 기본 서비스 시간으로, 20평 기준 주 1회 청소 시 추천합니다.
- 8시간 : 40평 이상 또는 청소 범위가 많을 경우 추천합니다.

6시간 이상 서비스 시에는 보다 원할한 서비스를 위해 최소 30분의 식사·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앱 예약내역 페이지에서 파트너 출입방법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출입방법은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관리되며 서비스 30분 전부터 종료 시까지 담당 파트너만 확인 가능합니다.  
  1. 앱 하단 [예약내역] 리스트 페이지 선택    
  2. 출입방법을 등록할 [서비스] 선택
  3. [출입방법] 선택 후 입력하기
* 웹 예약 시 앱에서 간편하게 출입 방법을 입력해보세요.

개인정보보호법 15조 2항에 따라 영상 촬영 시 고객님께서 클리너분께 CCTV 설치 여부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예약 후 앱 내 부가정보를 입력하면 클리너가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앱 하단 [예약내역] 리스트 페이지 선택
  2. 부가정보를 입력할 [서비스] 선택
  3. [기타 요청사항] 선택 후 CCTV 설치 유무 작성
* 웹 예약 시 앱에서 간편하게 입력해보세요.

간혹 클리너님들께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공포 혹은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예약 시 반려 동물 유무를 꼭 선택해 주셔야 됩니다. (반려동물이 있다고 표기해 주신 경우 반려동물 공포 및 알레르기가 없으신 클리너님만 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 반려동물 없음으로 표기하셨는데 방문 시 반려 동물이 있는 경우 서비스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

서비스 중 시간 연장은 클리너와 사전 협의해야 하며, 클리너의 사정으로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실시간 문의를 통해 알려주세요.
연장에 따른 추가금은 서비스 지역과 서비스 종류(정기/1회)에 따라 다르니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 통해 미소로 문의해주세요.

식사나 식대를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6시간 이상 서비스 시 최소 30분의 식사·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일반 생활청소를 제공하여 사무실 전반의 청결을 유지합니다.

 

<서비스 가능 범위>
- 사무실/회의실 먼지 제거
- 탕비실/흡연실 정리 및 청소
- 화장실/탈의실/샤워실 청소
- 정리정돈

 

<서비스 불가 범위>
- 손님 응대 및 식당 주방 청소
- 개업 청소 및 공사 후 청소
- 손빨래 및 바닥 손 걸레질
-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 청소
- 소독, 방충
- 거미줄, 심한 찌든 때, 기름때 제거
- 장비, 약품이 필요한 카펫, 바닥 청소
- 주방 후드 및 배기관 청소
- 가전제품 분리 세척
- 무거운 기구를 이동해서 청소해야 하거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고가의 기구

소지하고 계신 청소 도구를 사용합니다.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 진공 청소기(또는 빗자루)
- 막대걸레
- 청소포(막대걸레 부착용)
- 걸레
- 고무장갑
- 세제
- 세척용품
- 종량제 쓰레기봉투

1회 청소와 정기 청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청소는 고객님의 사무실 또는 사업장에 한 번 방문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정기 청소는 동일한 클리너가 정기적으로 고객님의 사무실 또는 사업장을 방문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원하실 경우 클리너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리너 한 분이 방문하여 생활청소를 진행합니다. 사무실 및 사업장 규모와 청소 상황에 알맞은 서비스 시간을 지정해주세요.

 

- 2시간: 소규모 사업장 또는 주 2회 이상 청소 시 추천합니다.

- 3시간: 기본 서비스 시간으로, 주 1회 청소 시 추천합니다.

- 4시간: 50평 또는 2층 이상의 사업장 및 청소 범위가 많은 경우 추천합니다.

- 8시간: 100평 이상 또는 청소 범위가 많은 경우 추천합니다.

* 미소는 시간제 서비스로, 사업장 및 요청사항에 따라 적정 서비스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카드정보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사용하실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서비스가 끝나면 등록하신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나이스 페이먼츠에서 사용하신 신용카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받기

계좌이체는 support@getmiso.com 으로 성함, 연락처 보내주시면 발급해드립니다.

비대면 서비스 가능합니다. 앱 실시간 문의를 통해 사업장 출입 방법과 청소 도구 보관 위치, 쓰레기 배출 방법을 미리 전달해주세요. 출입 방법을 미리 전달해주지 않아 출입이 제한될 시 서비스는 당일 취소 처리되며 서비스 정책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6시간 이상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30분의 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미소에서 신원 확인과 검증을 마친 클리너가 방문합니다. 고객 평가를 통해 검증된 클리너를 배정해드립니다.

개인정보보호법 15조 2항에 따라 영상 촬영 시 고객님께서 클리너분께 CCTV 설치 여부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예약 후 앱 내 부가정보를 입력하면 클리너가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앱 하단 [예약내역] 리스트 페이지 선택
  2. 부가정보를 입력할 [서비스] 선택
  3. [기타 요청사항] 선택 후 CCTV 설치 유무 작성
* 웹 예약 시 앱에서 간편하게 입력해보세요.

서비스 요금

서비스 중 시간 연장은 클리너와 사전 협의해야 하며, 클리너의 사정으로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실시간 문의를 통해 알려주세요.
연장에 따른 추가금은 서비스 지역과 서비스 종류(정기/1회)에 따라 다르니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 통해 미소로 문의해주세요.

식사나 식대를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6시간 이상 서비스 시 최소 30분의 식사·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거주원 수, 포장, 정리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

  1. 거주원수별 구분 - 소형이사 : 1인 가구 / 2톤 이하 - 가정이사 : 2인 가구 이상 / 2톤 이상 - 사무실이사 : 원룸이나 가정집이 아닌 사업장 (일반적으로 가정이사에 속하지만, 사업장 크기에 따라 소형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포장/정리 종류별 구분 - 포장 서비스: 이사팀이 출발지에 모든 짐을 이사팀의 자재로 포장 및 운반, 도착지에서 모든 짐 배치 및 잔짐정리 - 반포장 서비스 : 이사팀이 출발지에서 주방짐/음식물을 제외한 모든 짐을 포장 및 운반, 도착지에서 짐 배치 후 박스 회수후 철수 - 일반 서비스 : 고객님이 미리 포장한 짐을 이사팀이 운반, 도착지에서 이삿짐 배치
* 견적에 따라 포장 서비스에는 기본청소 포함될 수 있습니다. * 1인 포장이사의 경우 기존 완전 포장이사와 차이가 있습니다.

미소 이사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가정 이사]
1. 웹/앱에서 필요 정보 입력 및 선택 (일정, 주소, 평수 등)
2. 고객 요청 기반으로 24시간 내 최대 3명의 방문 견적 파트너 매칭
3. 최대 3명의 파트너와 전화/문자를 통해 방문 일정 확정
4. 파트너가 방문 견적 후 견적서 제출
5. 최종 파트너 선택 후 이사 진행
6. 검수를 위한 해피콜 후 종료 * 예약금 및 잔금 결제는 미소가 아닌 파트너와 직접 진행합니다.

 

[소형이사]
1. 앱에서 고객 정보 수집 및 접수
- 짐량 확인 없이 일정, 주소 트럭수, 고객 도움 가능 여부 선택
2. 서비스 요금 확인 후 선택
3. 카드 등록 후 예약금 결제
4. 이사 확정 및 이사 진행
5. 검수를 위한 해피콜 후 종료
* 단, 웹으로 예약 시 서비스 요금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전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사견적은 짐의 양, 투입인력 수, 특수 작업(장롱조립, 피아노/에어컨 운반 등), 기타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2인 이상 가구의 경우 방문견적 없이 정확한 금액 산정은 불가능합니다. 이사 당일 짐의 양이 많다거나 인력이 더 와야 하는 등 상황에 따라 분쟁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사업체 선정 시 방문견적은 필수이며, 이를 통해 제출받으신 견적서는 계약서와 같은 효력을 지니므로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 1인 원룸 소형이사는 방문 견적 없이 웹/앱으로 즉시 예약 및 서비스 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견적 제공을 위한 고객님의 개인 정보는 미소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되며, 이사 예정일 이후 30일동안 보관됩니다.

해당 자료는 이사로 인한 분쟁 발생 시 원만한 해결을 위한 근거 자료로 사용됩니다.
단, 고객님께서 계약 거부 의사를 말씀 주시면 바로 삭제처리합니다.

 

실제 이용 고객 후기를 기반으로 높은 평점의 업체만 선별해 미소의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의 프로필 후기, 평점을 통해 안심하고 방문 견적 받아보세요.
 

대략적인 소요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특이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소형 이사 : 2~6시간
- 포장: 4 - 6시간
- 반포장: 2 - 4시간
- 일반: 1 - 2시간
2. 가정 이사 : 7~10시간
3. 사무실 이사 : 4시간 이상

서비스 요금

웹/앱에서 필요한 조건을 선택하고 요금을 확인해보세요.

[가정 이사]
짐량, 가구 종류, 거리, 사다리차 진입 여부, 날짜 등에 따라 상이합니다.

[소형 이사]
작업 시간, 트럭 수, 작업 인원 등에 따라 상이합니다.

단, 사전에 확인되지 않은 특수 물품이 이사일 발견될 경우 서비스 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래 특수한 경우에만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정 이사]
- 이사 계약 후 고객님의 사정으로 작업 조건이 변경될 경우
- 파트너에게 사전에 말씀하지 않은 특수한 작업환경

 

[소형 이사]
- 예약금 납부 및 예약 확정 후 고객님의 사정으로 일정 및 작업 조건이 변경될 경우
- 특수 물품이 있는 경우
- 엘리베이터 및 계단 작업이 불가한 경우, 사다리 또는 스카이 차량 추가

 

특수 물품 종류

  • 특수 침대류 : 돌침대, 흙침대, 벙커침대, 2층침대, 모션베드, 캘리포니아 킹 등
  • 특수 옷장류 : 시스템 행거, 슬라이드장, 붙박이장 등
  • 별도의 분해/조립 작업이 필요한 가전제품 : 에어컨, 벽걸이TV, 60인치 이상 대형TV, 비데, 정수기, 대형 냉장고, 안마의자 등
  • 업소용 제품 : 업소용 냉장고, 업소용 조리장비, 업소용 세탁기 등
  • 기타 무게가 무거운 제품 : 금고, 대리석 제품, 설치형 운동기구, 피아노 등

이사 현장 상황이나 짐의 종류에따라 필요여부가 결정됩니다. 사다리차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단으로 짐 운반 어려울 때
4층 이상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
현관이나 복도 등 장소가 좁아 짐 운반이 어려운 경우

 

2. 엘리베이터로 운반 어려울 때
건물 관리 내규에 따라 이사 시 엘리베이터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가구/가전의 부피가 커서 엘리베이터에 안 들어 갈 경우

 

3. 특수 물품이 있을 경우
설치/분해/운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물품이 있는 경우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경우

이사 비용 외 별도로 식대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식대를 요구할 경우 미소에 알려주세요.

미소는 관련법령인 ‘이사화물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예약금은 환불해드리지 않습니다.
예약금은 거래 당사자인 고객님과 이사업체를 보호하는 안전장치이며, 미소는 해당 법령을 준수합니다.

이사화물 표준약관 제 9조(계약해제)

① 고객이 그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의한 손해배 상액을 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고객이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 있는 경우에는 그 금액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1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계약금
2.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 해제를 통지한 경우: 계약금의 배액

② 사업자가 그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의한 손해 배상액을 고객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고객이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 있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액과는 별도로 그 금액도 반환해야 합니다.
1.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2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 계약금의 배액
2.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1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 계약금의 4배액
3.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 해제를 통지한 경우 : 계약금의 6배액
4.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도 해제를 통지하지 않은 경우 : 계약금의 10 배액

③ 이사화물의 인수가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약정된 인수일시로부터 2시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은 계약을 해제하고 이미 지급한 계약금의 반환 및 계약금의 6배액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 방식

[즉시예약]

- 신경쓸 것이 없어요

여러 파트너와 전화(또는 방문) 소통이나 협상을 진행할 필요 없어요. 미소가 다 할게요.

- 검증된 전문 이사청소팀이 와요

2만명의 사용자의 평점으로 검증된 평균 평점 4.6 이상의 파트너가 서비스를 제공해요.

- 추가 요금 없는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불합리한 추가 요금이 없어요. 꼭 필요한 경우, 사전 고지/협의를 거쳐요.

- 안심 A/S 보장해요.

청소가 끝난 후에도 3일 내에만 요청해 주시면 A/S 가능해요.

 

[무료견적]

최대 3개 무료 견적 받고 마음에 드는 이사청소 파트너를 직접 선택해요.

즉시 예약

  1. 이사청소 예약(결제수단이 등록되어야 클리너팀의 배정을 시작해요)
  2. 청소일 1~2일 전 배정된 청소 파트너가 고객님께 연락하여 접수 내용 및 출입 방법 확인
  3. 청소 당일 현장 확인 / 추가금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과 사전 협의
  4. 내집처럼 구석 구석 꼼꼼히 청소 진행
  5. 청소 마무리 30분~1시간 전에 청소 파트너가 고객님께 현장 검수 요청
  6. 현장 검수 / 부족한 부분 있을 시, 즉시 추가 청소 진행

 

*현장 검수가 어려울 경우, 사진/동영상 검수 진행

- 10평 이하: 3~4시간, 1~2명

- 10~20평대: 4~5시간, 2~3명

- 30평대~40평대: 4~5시간, 3명 이상

- 40평대 이상: 4~6시간, 3명 이상

 

*현장 상황에 따라 청소 시간/인원은 달라질 수 있어요.

*이사 일정과 청소 시간이 겹치면 청소 진행이 불가하오니 충분한 청소 시간을 확보해 주세요.

눈에 보이는 모든 실내 공간을 꼼꼼히 청소해 드리고, 싱크대 걸레받이와 서랍 등은 탈거 후, 청소해 드려요. 현장 상황에 따라 추가금 발생할 수 있지만 미소 정책에 따라 클리너팀이 현장에서 고객님과 사전 협의 후 청소 진행하니 안심하세요.


*외창은 안전상의 문제로 청소가 불가해요.

아래는 대표적인 추가금 항목이에요. 기타 추가 요금은 미소앱 [실시간 문의]로 문의 주세요.

 

- 스티커, 창문 뽁뽁이, 시트지 제거

- 특수 약품 처리가 필요한 곰팡이 제거

- 복층/방/베란다 개수가 표준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 방역/피톤치드/새집증후군

- 가전 내부 청소

추가요금을 지불하시면 가능해요.

 

냉장고: 3~7만원(내/외부, 도어 고무 패킹 청소)

- 1~200리터: 3만원

- 201~700리터: 5만원

- 701리터~1000리터: 7만원

 

세탁기: 3만원(고무패킹, 세제 투입구, 거름망 필터 청소, 세탁조 전용 세제를 이용한 청소)

 

에어컨: 3만원(커버/필터 분리 물청소, 냉각핀 외부 청소)

이사청소는 청소 공간만 청소함으로 일반 생활 청소는 불가해요. 생활청소가 필요하다면 미소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도배 시공 직후 벽지가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청소하면 도배지 파손의 위험이 있어서 도배 당일에는 청소가 불가해요.

미소 이사청소 파트너는 전문 청소 장비를 이용하기 때문에 차량으로 이동해요. 주차 공간을 확보해 주세요. 혹시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경우, 고객님께서 주차비를 내주셔야해요.

서비스일 포함 3일까지 A/S를 접수하실 수 있어요.

[실시간 문의]로 요청사항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알려주시면 도와 드려요.

짐이 있는 상태에서도 이사청소를 받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짐을 옮겨가며 청소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금이 발생해요.

 

- 혼자서 옮길 수 있는 짐은 옮겨 가며 청소해 드리고 가전이나 큰 가구는 파손 위험이 있으므로 겉면만 청소해 드려요.

- 청소 시작 전에 전체적인 청소 방법을 고객님께 안내/상의해야 함으로 청소 시작 시간에 꼭 현장에 계셔야해요.

- 가구 내부 청소를 원하시면, 청소 전 물건을 모두 밖으로 꺼내 놓아 주시고 청소가 끝나면 직접 정리해 주셔야해요.

- 당일 예약, 당일 취소: 없음

- 청소일 이틀 전 오후 6시 이전 취소: 없음

- 청소일 이틀 전 오후 6시 이후 취소: 청소 요금의 10% 위약금 발생

- 청소일 하루 전 취소: 청소 요금의 20% 위약금 발생

- 청소 당일 취소: 청소 요금의 30% 위약금 발생


*청소 예약 시간에 고객님 사정으로 청소 시작이 지연된 경우 청소 인원 1인당 2만원의 대기료 발생 (시간당)

무료견적

견적을 요청하면 최대 3개의 견적을 받으실 수 있어요. 고객님 직접 비교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파트너를 선택하고 서비스 받으시면 돼요.

 

  1. 무료 견적 요청
  2. 24시간 이내 최대 3개의 견적 수령
  3. 파트너와 1:1 상담
  4. 파트너 선택
  5. 서비스

[파트너 선택하기]를 눌러 견적을 제출한 이사청소 파트너 중 마음에 드는 이사청소 파트너를 선택하세요.

미소 앱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미소 앱이 없으신 경우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링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아직 견적을 받지 않으셨다면 앱 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하실 수 있어요.

견적을 받으신 후, 견적요청 변경 및 취소는 실시간 문의 부탁드려요.

[무료견적]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고객님과 파트너님 사이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 미소는 직접적으로 개입할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결제

- 즉시예약: 카드 등록 후 파트너 배정이 시작되며, 서비스 완료후에 후불 결제돼요.

- 무료견적: 미소 내 별도 결제 없이 견적 금액을 파트너에게 직접 지불해 주세요.

앱에서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를 등록해 주세요. 카드 결제가 어렵다면 미소앱 [실시간문의]를 통해 미소로 문의 부탁 드려요.

 

  1. 내정보
  2. 결제 수단 관리
  3. [카드 추가하기] 또는 [카카오페이 추가하기]

 

* 체크카드 또는 타인 명의 카드도 등록 가능해요.

미소는 서비스 중개 업체로 서비스 수수료 금액만 현금 영수증 처리되며 서비스 전액 증빙을 원하시면 카드 결제 후 나이스 페이먼츠에서 사용하신 신용카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어요.

 

- 계좌이체 현금영수증(수수료) 처리는 고객센터 1577-8808 혹은 앱 내 [실시간 문의하기]로 요청해주세요.

- 잔금을 파트너에게 직접 결제 및 계좌이체한 경우 해당 업체에 문의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

미소 홈서비스는 고객님과 파트너님을 연결 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님이 요청하신 내용을 기반으로 파트너님께 견적서를 요청 드리며, 파트너님과 전화 / 문자 를 통해 상담 및 일정 조율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금액은 미소 홈서비스에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파트너님이 고객님의 요청서를 기반으로 예상 견적을 제공해드리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상 견적은 견적 요청 이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님과 서비스를 확정 하신 경우, 견적 선택하기를 눌러주시면 추가적 견적서 도착 없이 원하는 파트너님과 서비스 진행 가능합니다.

미소 홈서비스는 고객님과 파트너님을 연결 해 드리는 플랫폼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님 혹은 파트너님과 발생하신 문제에 대해 보상 및 해결을 도와드리기 어려운 점 안내드립니다.

만약 파트너 님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고 싶으시면
- https://forms.gle/VZQ9jVDXDCBaD9Ax5
위 링크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유선통신(인터넷, TV, 전화)을 판매하려면 '유선통신 판매 사전승낙서'가 필수예요. 미소는 KT, LGU+, SKB, SKT, LG헬로비전 가입을 받을 수 있는 '사전승낙서'를 갖고 있으니 믿고 신청하셔도 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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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미소 앱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소 앱이 없으신 경우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링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견적을 받지 않으셨다면 앱 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 가능 합니다.

견적을 받으신 이후와 예약 변경은
- 홈서비스 부서 02-1577-8808(ARS 5번) 혹은
- 앱 내의 예약 문의 > 실시간 문의 로 요청해주세요.

 
 

결제

미소 홈서비스에서 따로 결제 필요 없이 파트너님과 직접 결제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세탁기, 에어컨 청소]
세탁기, 에어컨 청소는 기기를 분해한 후 내부 오염물질을 모두 제거하고 살균 세척을 진행합니다.
- 세탁기 청소: 세탁기 외부 및 세탁조 내/외부 세척
- 에어컨 청소: 에어컨 그릴 및 필터세척, 커버 세척, 송풍구/냉각핀 고압세척
- 에어컨 청소는 기본적으로 일반 분해 방식으로 진행되며,냉방팬을 따로 분리하지 않습니다.
- 세탁기, 에어컨 청소 진행 시 오수와 찌꺼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청소]
건식으로 진행되며 집먼지 진드기,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 일반 매트리스 외 라텍스도 서비스 가능합니다.
- 습식 청소를 원하실 경우 사전에 반드시 [실시간문의]로 요청을 해주셔야 하며 면 당 약 40,000원 ~ 100,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서비스 시작 시간을 조율하기 위해 서비스 전날까지 유선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 성수기 주문 폭주로 인하여 요청하신 시간대가 아닌 다른 시간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품 난이도에 따라 2명 이상의 파트너가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세종 전 지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일부 가능 지역 안내
-경북: 안동, 영주, 예천, 포항, 경주, 구미, 경산
-경남: 밀양, 양산, 창원, 함안, 진주, 김해
-전북: 전주, 군산, 익산
-전남: 여수, 순천
-충북: 충주, 청주
-충남: 천안, 아산, 서산, 당진
-강원: 춘천, 원주, 강릉

제품을 분해할 수 있는 주변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 에어컨 주변의 침대, 책상 등의 가구 및 물건들을 다른 위치로 옮겨주세요.
- 고압 물세척을 진행하니 전기 차단기를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 세탁기 위 건조기, 행거가 설치된 경우에는 서비스 진행이 어렵습니다. 세탁기 내부는 완전히 비워주세요.
- 매트리스 커버를 미리 벗겨주세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미소 실시간 문의에 사진을 올려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청소시간은 제품별, 현장상황별로 상이합니다.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이 내외로 소요됩니다.
-에어컨: 30분~2시간
-세탁기: 1~3시간
-매트리스: 20분~1시간

서비스 시작 시간 전,후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주시면 더욱 원활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불가능한 제품이나 상황에 클리너가 방문했을 경우, 출장비가 1만원 발생합니다.
서비스 불가능한 제품 및 여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 천장형 360 에어컨, 위니아 에어컨, 캐리어 에어컨, 액자형 에어컨, 노후가 심하거나  층고가 5M 이상이어서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청소 여건]
- 세탁기 위에 건조기나 행거가 설치되어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 에어컨 주변에 기사님 혼자 이동이 불가능한 가구가 설치되어 있어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 빌트인 벽걸이 에어컨인 경우 추가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일반 스탠드에어컨과 스마트에어컨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구입 시기별 : 2009년도 이후 모델
- 필터 위치별: 필터가 옆면 혹은 뒷면에 위치
- 모델별: LG 손연재 에어컨, 삼성 김연아 에어컨, LG 손흥민 에어컨, 무풍 에어컨, 투 인 원 에어컨은 스마트 에어컨

실외기 청소 및 가스충전을 원할 경우 접수 시 [실시간문의]로 알려주세요. 사전에 고지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 실외기 청소 : 3~10만원 추가 비용 발생
- 실외기 가스 충전 : 3~5만원의 추가 비용 발생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현관 출입 방법을 전달해주세요. 고객님께서 부재중이시더라도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미소에서 파트너님에게 출입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출입 방법을 미리 전달해주지 않아 출입이 제한될 시 서비스는 당일 취소 처리되며 서비스 정책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공통 안내사항]
- 담당 클리너님의 A/S를 원칙으로 합니다.
- 청소와 관련된 문제일 경우에만 A/S가 가능합니다.
- 제품별로 고지된 기간 이후에는 A/S가 불가능합니다.
- 파손 발생으로 인한 A/S는 서비스 이후 7일 이내 접수하셔야 합니다.
- 소비자의 단순 사용상의 문제로 현장 출동시,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세탁기]
- 서비스 이후 1개월까지 A/S를 무상으로 진행해드립니다.
- 이벤트 진행 시 A/S 무상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 당일 검수 후 A/S 발생 시 무상으로 진행해드립니다.
- 당일 검수 후 파트너와 일정을 협의해 A/S가 진행됩니다.

서비스 요금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공통]
- 클리너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경우, 전액 고객 부담
- 클리너 방문 후 장소 협소, 기기 노후 등 현장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출장비 1만원 발생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 천장형 360 에어컨, 층고가 5M 이상이어서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출장비 1만원 발생

[에어컨]
- 층고가 3M 이상인 경우 2만원 추가
- 가정용 냉/난방기를 추가하는 경우 2~3만 원, 업소용 냉/난방기를 추가하는 경우 4~5만 원 추가
- 업소용 제품은 크기 및 청소 난이도로 인하여 5~10만원 추가
- 빌트인 벽걸이 에어컨인 경우 3~5만원 추가

[세탁기]
- 실내에 위치한 드럼 9kg 모델은 빌트인 가격
- 올인원세탁기(트윈워시, 플렉스워시)의 경우, 가격 별도 문의
- 아기사랑 세탁기는 단독 청소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세탁기 예약이 있을때만 진행이 가능하며, 추가금이 5만원 발생합니다.
- LG 꼬망스 세탁기는 단독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세탁기 예약이 있을때만 진행이 가능하며, 추가금이 8만원 발생합니다.

[매트리스]
- 매트리스 습식 청소, 면당 4~10만 원 추가
- 투매트(받침) 추가하는 경우 2만 원, 토퍼 추가하는 경우 2~6만 원 추가

서비스 이용

미소 홈서비스는 고객님과 파트너님을 연결 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님이 요청하신 내용을 기반으로 파트너님께 견적서를 요청 드리며, 파트너님과 전화 / 문자 를 통해 상담 및 일정 조율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금액은 미소 홈서비스에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파트너님이 고객님의 요청서를 기반으로 예상 견적을 제공해드리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상 견적은 견적 요청 이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님과 서비스를 확정 하신 경우, 견적 선택하기를 눌러주시면 추가적 견적서 도착 없이 원하는 파트너님과 서비스 진행 가능합니다.

견적 서비스는 결제를 파트너와 직접 하시기 때문에 미소가 직접적으로 보상 및 해결을 도와드리긴 어렵습니다. 다만, 원활하게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

만약 파트너 님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VZQ9jVDXDCBaD9Ax5

시간이 부족하거나 집을 비워야 하는 고객님 대신 소중한 반려 동물을 안전하게 돌봐드립니다.

- 산책 서비스 : 강아지 산책을 30분 또는 60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그 외 시간 추가도 가능합니다. 고객 집 주변으로 산책 합니다.

- 돌봄 서비스 : 강아지 및 고양이 돌봄을 30분 또는 60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예약 시간 동안 고객 집에서 반려동물을 돌봐드립니다.

 

펫시팅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산책 서비스(강아지)
- 집 근처 산책
- 마킹 도와주기
- 실외 배변
- 산책 후 강아지 발 닦아주기

돌봄 서비스
- 반려동물 식사 챙겨주기
- 배변정리 (강아지 배변패드, 고양이 화장실)
- 약 복용 시 투약하기
- 강아지 목욕서비스 등

 
 

전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미소 앱 내에서 파트너와 1:1 채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세요.

소지하고 계신 반려 동물 용품을 사용합니다. 서비스에 필요한 용품을 준비해주세요.

- 산책: 하네스, 목줄, 물통, 물티슈, 배변봉투
- 돌봄
강아지 : 사료, 밥/물그릇, 장난감, 간식, 배변패드, 물티슈, 쓰레기봉지
고양이 : 사료, 밥/물그릇, 장난감, 간식, 모래화장실 삽, 물티슈, 쓰레기봉지

 

현재 반려견/반려묘를 반려하고 있거나, 최소 3년 이상의 반려경험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반려동물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서비스 진행 시 실시간으로 서비스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미소 앱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소 앱이 없으신 경우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링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견적을 받으신 이후 예약 변경은 아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홈서비스 부서 02-1577-8808(ARS 5번)
- 앱 내의 예약 문의 > 실시간 문의

서비스 진행이 확정되면 미소 앱에서 파트너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소 또는 파트너가 따로 전화로 방문 전 연락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요청사항 전달 등 용무가 있으신 경우 파트너와 1:1 대화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결제

미소 홈서비스에서 따로 결제 필요 없이 파트너님과 직접 결제 하시면 됩니다.

결제

앱에서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를 등록해 주세요. 카드 결제가 어렵다면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미소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1. 앱
2. 내정보
3. 결제 수단 관리
4. [카드 추가하기] 또는 [카카오페이 추가하기]

* 체크카드 또는 타인 명의 카드도 등록 가능합니다.

서비스 별 결제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사도우미/사무실청소/가전청소]
- 서비스 완료 후 후결제로 진행되며, 카드 정보는 나이스페이에 의해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 클리너에게 직접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지 마세요. 앱을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 후결제로 미소 앱에 카드 등록을 하지 않아도 앱 내에서 예약을 완료하셨다면 서비스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미소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실 경우만 취소 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소형이사]
- 예약 확정 시 예약금만 미소를 통해 결제 이루어지며, 잔금은 서비스 종료 후 고객이 파트너에게 카드결제/계좌이체를 진행합니다.
- 이사 잔금에 대한 부가세,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는 이사 업체에 문의바랍니다.

[가정이사]

- 미소 내 별도 결제 없이 예약금 및 잔금 결제를 파트너와 직접 진행합니다.

[이사청소]
- 즉시 예약하기: 카드 등록 후 파트너 배정이 시작되며, 서비스 완료후에 후불 결제됩니다.

- 견적 요청하기: 미소 내 별도 결제 없이 견적 금액을 파트너와 직접 진행합니다.

[다른 홈서비스]
- 미소 내 별도 결제 없이 견적 금액을 파트너와 직접 진행합니다.

미소에서 서비스를 받으신 후 계좌이체/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현금영수증(지출증빙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미소 실시간 문의를 통해 말씀해 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결제 후 영수증을 원하신다면 나이스 페이먼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소 앱에서 예약을 진행 시 [쿠폰 사용]을 체크해주세요.
이미 예약을 하셨다면 서비스 내역에서 결제가 이뤄지지 않은 서비스에 사용 가능합니다.
 

예약

미소 앱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간편하게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서비스에서 일정을 눌러 변경해보세요.

(단, 정기 고객의 경우 청소 주기에 따라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웹 또는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연락 주시면 취소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약 취소·변경 요청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사도우미/사무실 청소]
- 전날 18:00 까지 앱에서 예약 변경·취소 가능
- 전날 18:00 이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의 30% 수수료 부과
- 서비스 시작 1시간 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 전액 부과

 

[가정이사]
'2인 이상 거주'를 선택하신 경우, 미소는 고객님과 이사업체를 연결해드리는 역할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변경/취소에 관련된 부분은 이사업체와 직접 소통해주셔야 합니다.

 

[소형이사]
- 예약금 결제 전 별도의 위약금 없이 변경·취소 가능
(단, 변경 시 견적금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예약금 결제 후 가능 여부 확인하여 변경·취소는 가능하나 고객 변심으로 취소하는 경우 예약금 반환 불가
- 이사화물 표준약관 제9조에 의거하여
1.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1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납부한 계약금 배상
2.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 해제를 통지한 경우: 납부한 계약금의 배액

 

[이사청소]

- 당일 예약, 당일 취소: 없음

- 청소일 이틀 전 오후 6시 이전 취소: 없음

- 청소일 이틀 전 오후 6시 이후 취소: 청소 요금의 10% 위약금 발생

- 청소일 하루 전 취소: 청소 요금의 20% 위약금 발생

- 청소 당일 취소: 청소 요금의 30% 위약금 발생


*청소 예약 시간에 고객님 사정으로 청소 시작이 지연된 경우 청소 인원 1인당 2만원의 대기료 발생

 

[가전/침대청소]
- 서비스일 2일 전 18시 이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의 20% 수수료 부과
- 서비스 1시간 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의 30% 수수료와 출장비 1만 원 부과

서비스 진행이 확정되면 서비스 전날 3시에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미소 또는 클리너가 전화로 방문 전 연락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요청사항 전달 등 용무가 있으신 경우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미소로 문의 주세요. (단, 이사는 필요에 따라 배정된 파트너가 사전에 연락하여 서비스 진행 관련 사항을 안내합니다.)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요청 사항을 전달주시면, 미소 파트너(클리너)에게 안내해드립니다.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현관 출입 방법을 전달해주세요. 고객님께서 부재중이시더라도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미소에서 클리너에게 출입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집에 계시지 않아도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많은 고객님들이 부재중에도 서비스를 받아보고 계십니다. 신원 확인과 검증을 마친 미소의 파트너가 방문하니 안심하세요.
- 부재중에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경우, 예약 후 실시간 문의를 통해 출입 방법을 미소로 꼭 전달해주세요!

파트너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오후 10시에 모든 서비스가 종료 됩니다.
가사도우미/사무실 청소는 4시간 주문의 경우 오후 6시에 서비스 시작이 되어야합니다.

앱 사용

이름, 연락처, 주소지, 카드 등 계정 정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전달주시면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단, 탈퇴 요청 시 고객님의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탈퇴 후에는 정보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1. 미소 어플 강제 종료 후 재시작
2. 휴대폰 재시작
3. 미소 어플 삭제 후 재설치

위 세가지 방법으로도 인증 번호 인증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스마트폰 기종과 문제 상황을 전달해주세요. 신속히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1. 앱 내에 나와있는 검색 예시대로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지역+지번", "도로명+건물번호" 또는 "지역+아파트명")
2.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오타 또는 잘못된 건물 명을 입력할 경우 주소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 시도한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연락주세요. 신속히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
 
 

미소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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