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도움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서비스 이용

Q. 가사도우미 서비스 종류는 어떤 게 있나요?

1회 청소와 정기 청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청소는 고객 집에 한 번 방문하여 가정집 생활청소를 진행합니다.
정기 청소는 동일한 클리너가 정기적으로 고객님 댁을 방문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원하실 경우 클리너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청소 범위가 궁금해요.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일반 가정집 생활청소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가능 범위>

– 거실, 침실의 먼지 제거와 침구 정리

– 설거지, 주방 청소

– 욕실, 베란다 물청소

– 세탁기를 이용한 빨래

– 정리정돈


<서비스 불가 범위>
– 아기 돌봄, 간병
– 입주 빈집, 공사 후 청소
– 손빨래
– 바닥 손 걸레질
– 파손 위험이 있는 그릇정리
–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 가구 이동, 재배치
– 소독, 방충
– 전문청소가 필요함 곰팡이, 찌든 때, 기름때, 물때 등
– 반려 동물 배변 청소
– 반찬 및 국/찌개 조리
– 다림질
– 입주,이사,퇴거 청소

*창문 창틀, 냉장고 청소 등 구체적인 사항은 실시간 문의를 통해 미소에 미리 요청해주세요.
*입주, 이사, 퇴거 등을 위한 청소는 생활청소 범위가 아니오니, 미소 이사 청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Q. 우리 지역에서 미소를 이용할 수 있나요?

서울, 경기를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수도권 : 서울, 경기, 인천
경상권 : 부산, 울산, 창원, 거제, 김해, 사천, 양산, 진주, 통영, 대구, 경산, 경주, 구미, 포항
강원권 : 강릉, 동해, 속초, 원주, 춘천
충청권 : 대전, 세종, 아산, 천안, 제천, 청주, 충주
전라권 : 광주, 광양, 목포, 순천, 여수, 군산, 익산, 전주
제주권 : 서귀포, 제주

 
Q. 청소 도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소지하고 계신 청소 도구를 사용합니다.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준비해주세요. 

– 진공 청소기(또는 빗자루)
– 막대걸레
– 청소포(막대걸레 부착용)
– 걸레
– 고무장갑
– 세제
– 세척용품
– 쓰레기봉투 등

 

*청소 도구 미구비시 서비스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우리 집에 어떤 분이 방문하나요?
미소에서 신원 확인과 검증을 마친 클리너가 방문합니다. 고객 평가를 통해 검증된 클리너를 배정해드립니다.
 
Q. 서비스 시간을 추천해 주세요.

클리너 한 분이 방문하여 생활 청소를 진행합니다. 집 규모와 청소 상황에 알맞은 서비스 시간을 지정해주세요.

– 2시간 : 1인 가구 또는 주 2회 이상 청소 시 추천합니다.
– 3시간 : 주기적으로 청소 시 추천합니다.
– 4시간 : 기본 서비스 시간으로, 20평 기준 주 1회 청소 시 추천합니다.
– 8시간 : 40평 이상 또는 청소 범위가 많을 경우 추천합니다.

Q. 클리너에게 휴식 시간을 드려야 하나요?
6시간 이상 서비스 시에는 보다 원할한 서비스를 위해 최소 30분의 식사·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Q. 부재중일 때도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앱 예약내역 페이지에서 파트너 출입방법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출입방법은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관리되며 서비스 30분 전부터 종료 시까지 담당 파트너만 확인 가능합니다.  
  1. 앱 하단 [예약내역] 리스트 페이지 선택    
  2. 출입방법을 등록할 [서비스] 선택
  3. [출입방법] 선택 후 입력하기
* 웹 예약 시 앱에서 간편하게 출입 방법을 입력해보세요.
Q. 집에 CCTV/홈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요.
개인정보보호법 15조 2항에 따라 영상 촬영 시 고객님께서 클리너분께 CCTV 설치 여부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예약 후 앱 내 부가정보를 입력하면 클리너가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앱 하단 [예약내역] 리스트 페이지 선택
  2. 부가정보를 입력할 [서비스] 선택
  3. [기타 요청사항] 선택 후 CCTV 설치 유무 작성
* 웹 예약 시 앱에서 간편하게 입력해보세요.
Q. 반려동물 표기를 꼭 해야 되나요?

간혹 파트너님들께서 반려동물 공포

혹은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 시 반려동물 유무를 
꼭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 반려동물 없음을 선택하였는데
    방문 시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서비스 진행이 어려워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어요.
  • 반려동물 있음을 선택하면
    공포 및 알레르기가 없는
파트너님이 서비스 진행합니다.
  • 서비스 중에 반려동물이 없더라도
파트너에게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려동물 있음으로
    선택해 주세요.

서비스 요금

Q. 시간을 연장하고 싶어요.

서비스 중 시간 연장은 클리너와 사전 협의해야 하며, 클리너의 사정으로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실시간 문의를 통해 알려주세요.
연장에 따른 추가금은 서비스 지역과 서비스 종류(정기/1회)에 따라 다르니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 통해 미소로 문의해주세요.

Q. 클리너에게 식대를 제공해야 하나요?
식사나 식대를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6시간 이상 서비스 시 최소 30분의 식사·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Q. 청소 범위가 궁금해요.

일반 생활청소를 제공하여 사무실 전반의 청결을 유지합니다.

 

<서비스 가능 범위>
– 사무실/회의실 먼지 제거
– 탕비실/흡연실 정리 및 청소
– 화장실/탈의실/샤워실 청소
– 정리정돈

 

<서비스 불가 범위>
– 손님 응대 및 식당 주방 청소
– 개업 청소 및 공사 후 청소
– 손빨래 및 바닥 손 걸레질
–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 청소
– 소독, 방충
– 거미줄, 심한 찌든 때, 기름때 제거
– 장비, 약품이 필요한 카펫, 바닥 청소
– 주방 후드 및 배기관 청소
– 가전제품 분리 세척
– 무거운 기구를 이동해서 청소해야 하거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고가의 기구

Q. 청소 도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소지하고 계신 청소 도구를 사용합니다. 청소에 필요한 도구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 진공 청소기(또는 빗자루)
– 막대걸레
– 청소포(막대걸레 부착용)
– 걸레
– 고무장갑
– 세제
– 세척용품
– 종량제 쓰레기봉투

Q. 사무실청소 서비스 종류는 어떤 게 있나요?

1회 청소와 정기 청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청소는 고객님의 사무실 또는 사업장에 한 번 방문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정기 청소는 동일한 클리너가 정기적으로 고객님의 사무실 또는 사업장을 방문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원하실 경우 클리너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적합한 서비스 시간을 추천해 주세요.

클리너 한 분이 방문하여 생활청소를 진행합니다. 사무실 및 사업장 규모와 청소 상황에 알맞은 서비스 시간을 지정해주세요.

 

– 2시간: 소규모 사업장 또는 주 2회 이상 청소 시 추천합니다.

– 3시간: 기본 서비스 시간으로, 주 1회 청소 시 추천합니다.

– 4시간: 50평 또는 2층 이상의 사업장 및 청소 범위가 많은 경우 추천합니다.

– 8시간: 100평 이상 또는 청소 범위가 많은 경우 추천합니다.

* 미소는 시간제 서비스로, 사업장 및 요청사항에 따라 적정 서비스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법인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법인카드 결제 가능해요.
카드정보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사용하실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서비스가 끝나면 등록 하신 카드로 자동 결제 되어요.

단, 해당 법인카드의 총괄관리자가 온라인 업종 결제 제한을 했을 경우 결제가 되지 않아요.
Q. 영수증 및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나이스 페이먼츠에서 사용하신 신용카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받기

계좌이체는 support@getmiso.com 으로 성함, 연락처 보내주시면 발급해드립니다.

Q. 비대면으로도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비대면 서비스 가능합니다. 앱 실시간 문의를 통해 사업장 출입 방법과 청소 도구 보관 위치, 쓰레기 배출 방법을 미리 전달해주세요. 출입 방법을 미리 전달해주지 않아 출입이 제한될 시 서비스는 당일 취소 처리되며 서비스 정책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Q. 클리너에게 휴식 시간을 드려야하나요?

6시간 이상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30분의 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Q. 우리 사무실/사업장에 어떤 분이 방문하나요?

미소에서 신원 확인과 검증을 마친 클리너가 방문합니다. 고객 평가를 통해 검증된 클리너를 배정해드립니다.

Q. 사무실에 CCTV/홈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요.
개인정보보호법 15조 2항에 따라 영상 촬영 시 고객님께서 클리너분께 CCTV 설치 여부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예약 후 앱 내 부가정보를 입력하면 클리너가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앱 하단 [예약내역] 리스트 페이지 선택
  2. 부가정보를 입력할 [서비스] 선택
  3. [기타 요청사항] 선택 후 CCTV 설치 유무 작성
* 앱에서 간편하게 입력해보세요.

서비스 요금

Q. 시간을 연장하고 싶어요.

서비스 중 시간 연장은 클리너와 사전 협의해야 하며, 클리너의 사정으로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실시간 문의를 통해 알려주세요.
연장에 따른 추가금은 서비스 지역과 서비스 종류(정기/1회)에 따라 다르니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 통해 미소로 문의해주세요.

Q. 클리너에게 식대를 제공해야 하나요?
식사나 식대를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6시간 이상 서비스 시 최소 30분의 식사·휴식시간을 보장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Q. 이사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거주원 수, 포장, 정리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

  1. 거주원수별 구분

    – 소형이사 : 1인 가구 / 2톤 이하

    – 가정이사 : 2인 가구 혹은 11평 이상 / 2톤 이상

    – 사무실이사 : 원룸이나 가정집이 아닌 사업장 (일반적으로 가정이사에 속하지만, 사업장 크기에 따라 소형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포장/정리 종류별 구분

    – 포장 서비스: 이사팀이 출발지의 모든 짐을 이사팀의 자재로 포장 및 운반, 도착지에서 모든 짐 배치 및 잔짐정리

    – 반포장 서비스 : 이사팀이 출발지에서 주방짐/음식물을 제외한 모든 짐을 포장 및 운반, 도착지에서 짐 배치 후 박스 회수후 철수

    – 일반 서비스 : 고객님이 미리 포장한 짐을 이사팀이 운반, 도착지에서 이삿짐 배치

* 견적에 따라 포장 서비스에는 기본청소 포함될 수 있습니다.

* 1인 포장이사의 경우 기존 완전 포장이사와 차이가 있습니다.
Q. 이사 진행 과정이 궁금해요.
 
가정 이사
 
    1. 앱에서 필요 정보 입력 및 선택 (일정, 주소, 평수 등)
    2. 고객 요청 기반으로 24시간 내 최대 4명의 방문 견적 파트너 매칭
    3. 최대 4명의 파트너와 전화/문자를 통해 방문 일정 확정
    4. 파트너가 방문 견적 후 견적서 제출
    5. 최종 파트너 선택 후 이사 진행
    6. 검수를 위한 해피콜 후 종료
* 예약금 및 잔금 결제는 미소가 아닌 파트너와 직접 진행합니다.  
소형 이사
 
    1. 앱에서 고객 정보 수집 및 접수 – 짐량 확인 없이 일정, 주소, 트럭수, 고객 도움 가능 여부 선택
    2. 서비스 요금 확인 후 선택
    3. 카드 등록 후 예약금 결제
    4. 이사 확정 및 이사 진행
    5. 검수를 위한 해피콜 후 종료
Q. 우리 지역에서 미소를 이용할 수 있나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Q. 방문 견적이 부담스러운데, 꼭 받아야 하나요?
가정 이사 견적은 짐의 양, 투입 인력 수, 특수한 작업이 필요한 물품, 그 외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2인 이상 가구의 경우 방문 견적을 통해 정확한 견적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방문 견적을 받는 것은 이사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비용을 관리할 수 있어요.

정확한 견적을 받는 것은 중요한 단계이며, 분쟁 상황과 현장 추가금 발생을 방지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 1인 원룸 소형이사는 방문 견적 없이 웹/앱으로 즉시 예약 및 서비스 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Q. 미소가 수집한 개인 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견적 제공을 위한 고객님의 개인 정보는 미소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되며, 이사 예정일 이후 30일동안 보관됩니다.

해당 자료는 이사로 인한 분쟁 발생 시 원만한 해결을 위한 근거 자료로 사용됩니다.
단, 고객님께서 계약 거부 의사를 말씀 주시면 바로 삭제처리합니다.

 
Q. 우리 집에 어떤 분이 방문하나요?
실제 이용 고객 후기를 기반으로 높은 평점의 업체만 선별해 미소의 파트너분들이 방문하실 예정이에요. 파트너의 프로필 후기, 평점을 통해 안심하고 방문 견적 받아보세요.
Q.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대략적인 소요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특이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1. 소형 이사 : 2~6시간  

    1. – 포장: 4~6시간
    1. – 반포장: 2~4시간
      – 일반: 1~2시간
     
    2. 가정 이사 : 7~10시간  
    3. 사무실 이사 : 4시간 이상  
    4. 방문견적 진행 시간 : 30분 내외

서비스 요금

Q. 서비스 요금은 얼마인가요?
앱에서 필요한 조건을 선택하고 요금을 확인해보세요.

[가정 이사]

  • 미소에서 제공하는 견적 비용은 모두무료이며, 서비스 요금은 짐량, 가구 종류, 거리, 사다리차 사용 여부, 날짜 등에 따라 파트너별로 상이해요.

    [소형 이사]

    작업 시간, 트럭 수, 작업 인원 등에 따라 상이해요.
    단, 사전에 확인되지 않은 특수 물품이 이사일 발견될 경우 서비스 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Q. 어떤 경우에 추가 요금이 발생하나요?
    아래 특수한 경우에만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정 이사]
    – 이사 계약 후 고객님의 사정으로 작업 조건이 변경될 경우
    – 파트너에게 사전에 말씀하지 않은 특수한 작업환경

    [소형 이사]
    예약금 납부 및 예약 확정 후 고객님의 사정으로 일정 및 작업 조건이 변경될 경우
    특수 물품이 있는 경우
    – 엘리베이터 및 계단 작업이 불가한 경우, 사다리 또는 스카이 차량 추가

    특수 물품 종류

    • 특수 침대류 : 돌침대, 흙침대, 벙커침대, 2층침대, 모션베드, 캘리포니아 킹 등
    • 특수 옷장류 : 시스템 행거, 슬라이드장(조립식), 붙박이장 등
    • 별도의 분해/조립 작업이 필요한 제품 : 에어컨, 벽걸이TV, 65인치 이상 대형TV, 비데, 정수기, 대형 냉장고, 안마의자, 커텐 등
    • 업소용 제품 : 업소용 냉장고, 업소용 조리장비, 업소용 세탁기 등
    • 기타 무게가 무거운 제품 : 30Kg 이상의 금고, 대리석 제품, 설치형 운동기구, 피아노 등
    Q. 원룸이사인데 사다리차가 필요하나요?
    이사 현장 상황이나 짐의 종류에따라 필요여부가 결정되어요. 사다리차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단으로 짐 운반 어려울 때 4층 이상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 현관이나 복도 등
      장소가 좁아 짐 운반이 어려운 경우

      2. 엘리베이터로 운반 어려울 때 건물 관리 내규에 따라 이사 시 엘리베이터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가구/가전의 부피가 커서 엘리베이터에 안 들어 갈 경우

      3. 특수 물품이 있을 경우 설치/분해/운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물품이 있는 경우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경우
    Q. 이사 업체에 식대를 제공해야 하나요?
    이사 비용 외 별도로 식대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파트너가 식대 제공을 요구한다면 미소 [실시간 문의]를 통해 파트너 업체명과 함께 말씀 부탁드립니다.
    Q. 예약금 납부 후 취소할 경우 계약금은 돌려받을 수 있나요?

    미소는 관련법령인 ‘이사화물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예약금은 환불해드리지 않습니다.
    예약금은 거래 당사자인 고객님과 이사업체를 보호하는 안전장치이며, 미소는 해당 법령을 준수합니다.

    이사화물 표준약관 제 9조(계약해제)

    ① 고객이 그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의한 손해배 상액을 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고객이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 있는 경우에는 그 금액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1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계약금
    2.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 해제를 통지한 경우: 계약금의 배액

    ② 사업자가 그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의한 손해 배상액을 고객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고객이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 있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액과는 별도로 그 금액도 반환해야 합니다.
    1.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2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 계약금의 배액
    2.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1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 계약금의 4배액
    3.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 해제를 통지한 경우 : 계약금의 6배액
    4. 사업자가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도 해제를 통지하지 않은 경우 : 계약금의 10 배액

    ③ 이사화물의 인수가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약정된 인수일시로부터 2시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은 계약을 해제하고 이미 지급한 계약금의 반환 및 계약금의 6배액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 방식

    Q. [간편예약]과 [무료견적]이 어떻게 다른가요?

    [간편예약]

    • 미소 선정 우수 파트너가 서비스 진행
    • A/S 100% 보장
    • 피톤치드 서비스 무료 제공(살균/탈취)
    • 미소에 직접 결제

     

    [무료견적]

    • 최대 4개 업체와 직접 연락하고 협의
    • 업체에 개별 결제

    간편예약

    Q. 이사/입주청소 진행 과정이 궁금해요.

    1. 미소 앱에서 예약 접수
    2. 예약 접수 24시간 내 미소 본사가 서비스 유선 안내
    3. 예약금 결제 후 예약 확정
    4. 서비스일 1~2일 전 방문할 청소팀이 출입 방법 확인 위해 고객님께 연락
    5. 서비스 수행 및 후불 결제 (예약금 환불 후 총 서비스 금액 재결제)

    *예약금 환불 불가(단, 예약금은 결제하였지만 청소팀 배정 불가한 경우 예약금 환불)
    *인테리어, 이사, 가전 설치 등과 동시에 진행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접수 당시 고지되지 않은 경우 청소팀의 현장 철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위약금이 발생해요.

    Q. 시간은 얼마나 걸리고 몇 명이 방문하시나요?
    • 1~16평: 1명 이상 / 평균 3시간
    • 17~29평: 2명 이상 / 평균 3~4시간
    • 30평 이상: 3명 이상 /평균 4시간 이상

     

    *청소 환경/인원에 따라 청소 시간은 달라질 수 있어요. 이사/입주청소는 시간제 서비스가 아니라 공간 1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청소 소요 시간을 보장하지 않아요.

    Q. 청소 범위가 궁금해요.

    [서비스 범위]

    • 모든 실내공간 바닥 물청소 (바닥 소재 특성상 물청소 불가한 경우 제외)
    • 모든 실내공간 벽/천장 건식 청소
    • 화장실/베란다/다용도실 타일 물청소
    • 창문/창틀/샷시
    • 문/문틀/바닥 걸레받이/천정몰딩
    • 수납장 겉면/내부
    • 가스렌지/후드
    • 방충망 먼지떨이
    • 배수구 내/외부
    • 조명/스위치/각종 손잡이

      *창문/샷시는 설치 상태 그대로 청소하는 것이 기본이에요.

     

    [서비스 범위 외]

    • 정리 정돈, 설거지, 빨래 등 일반 생활 청소(불가)
    • 외창/샷시/창 탈거 청소, 이중창 바깥 면(불가)
    • 방범창/현관문 바깥면(불가)
    • 블라인드 청소, 3M 이상 높이의 구조물(옵션)
    • 바닥 스팀 청소(옵션)
    • 쓰레기/폐기물 처리(옵션)
    • 가전제품 내부 청소(옵션)
    • 붙박이장 2개 이상(옵션)
    • 실외기실(옵션)
    • 실외 모든 공간(옵션)

     

    [짐이 있는 경우]

    • 혼자서 옮길 수 있는 짐은 최대한 옮겨 가며 청소하지만 큰 가전/가구/작은 생활용품은 옮기지 않고 청소해요.
    • 가전/가구 겉면 닦아 드려요.
    • 수납장 내부 청소를 원하시면 수납장 내부 짐은 고객님께서 직접 비우고 청소 후 정리해 주셔야 해요.
    • 설거지, 빨래, 정리 등 생활 청소는 해드리지 않아요.
    Q.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와 같은 가전 청소도 가능한가요?

    추가요금을 지불하시면 가능하며, 간단히 분리할 수 있는 구조물을 분리/청소하고 재조립하는 약식 청소에요. 

     

    • 냉장고: 개당 단문형 3만 원, 양문형 5만 원
    • 세탁기: 개당 3만 원
    • 에어컨: 개당 3만 원
    Q. 이사/입주청소 전에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요?

    1. 청소 공간

    • 주문 접수 시 기재하신 정보와 청소 장소의 상태가 동일해야 하며, 다를 시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짐이 있는 상태에서 수납장 내부 청소를 원하시면 수납장 내부 짐은 고객님께서 직접 비우고 청소 후 정리해 주셔야 가능해요.

     

    2. 주차 공간

    • 주차비 발생 시 고객님이 부담해 주셔야 해요
    • 건물까지 진입하는 환경이 열악한 경우 소정의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3. 청소 시간

    • 이사/입주청소는 최소 3시간은 확보되어야 해요. 고객님의 사정에 의해 시간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 주어진 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지만 청소 상태가 다소 미흡하더라도 A/S 제공은 불가해요.
    • 인테리어, 이사, 가전/가구 설치 등과 동시에 진행할 수 없으며 사전에 고지되지 않은 경우 청소팀의 대기 혹은 현장 철수 사유가 될 수 있고 대기료/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Q. 이사 후에도 이사/입주청소를 받을 수 있나요?

    짐이 있는 상태에서도 가능해요. 하지만 공실 상태에서 하는 이사/입주청소보다 서비스 금액이 더 높아요. 

     

    • 혼자서 옮길 수 있는 짐은 최대한 옮겨 가며 청소하지만 큰 가전/가구/작은 생활용품은 옮기지 않고 청소해요.
    • 수납장 내부 청소를 원하시면 수납장 내부 짐은 고객님께서 직접 빼고 청소 후 정리해 주셔야 해요.
    • 설거지, 빨래, 정리 등 생활 청소는 해드리지 않아요.
    Q. 추가금 항목이 궁금해요.
    • 보양지/스티커/창문 뽁뽁이(면적단위기준):

            -최소 3만원(1m*1m), 5만원(2m*2m)~(1m*1m)당 2만원씩 추가

    • 기름때와 곰팡이 제거(면적단위기준):

           -최소 3만원(0.5m*0.5m), 5만원(1m*1m)~(0.5m*0.5m)당 2만원씩 추가

     

    • 싱크대 필름/시트지 제거(면적단위기준):

            -최소 5만원(1m*1m), 7만원(2m*2m)~(1m*1m)당 2만원씩 추가

    • 외장 청소, 줄눈 시공, 폐기물 처리: 불가

           – 만약 폐기물 처리가 가능한 파트너님이 고객님과 협의 하여 폐기물을 처리 하는 경우,           스티커(버리는 폐기물) 개당 3만원씩 추가 됩니다.

    • 현관 박스 및 필름: 3만원(개당)추가

       

    • 복층 구조

            – 층고 150미만: 3만원 추가

            – 방 2개: 5만원 추가

            – 방 3개: 7만원 추가

            – 방 3개: 7만원 추가

    • 붙박이장 2set 이상시(안방 붙박이장 1set 무료)

            – 1set 추가 : 3만원
            – 2set 추가 : 5만원
            – 3set 추가 : 7만원
            * 붙박이장 1칸 무료는 없습니다.

    • 연무소독 , 새집증후군 : 평당 5천원 추가
    • 분진(인테리어 현장 분진, 준공청소 미진행 분진, 시공 후의 분진) : 평당 3천원 추가
    • 접수한 정보와 실제 현장 정보가 다른 경우(평수, 짐 유무 등)  : 평당 추가금 발생
    Q. 인테리어 및 도배 직후에 이사청소를 할 수 있나요?

    도배 시공 직후 벽지가 마르지 않거나, 바닥 걸레받이 실리콘이 마르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있을 수 있어요. 인테리어/도배를 했다면 최소 1~2일 후 청소하는 것이 좋아요.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예약 접수 후 미소 상담원에게 문의해 주세요.

    *이사/입주청소는 도배/인테리어와 함께 동시에 진행할 수 없어요.

    Q. A/S 기간이 궁금해요.

    청소 요청일 포함 3일간 A/S 접수하실 수 있어요. A/S 필요한 공간의 사진을 미소 고객센터  [문의하기]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전달 주시면 돼요.


    *미소 앱 왼쪽 상단 [ 三 ] – [ 문의사항 ] – [문의하기]
    *최초 서비스를 제공한 동일 청소팀이 A/S 해드려요.

    Q. 예약 취소/변경에 따른 위약금이 있나요?
    • 당일 예약, 당일 취소/변경: 없음 (단, 익일 서비스를 요청하였고 예약금을 결제한 경우 서비스 1일 전 취소/변경 규정에 따라 서비스 요금의 30% 위약금 발생)
    • 청소일 이틀 전 취소/변경: 청소 요금의 20% 위약금 발생 
    • 하루 전 ~ 당일 취소/변경: 청소 요금의 30% 위약금 발생
    • 청소 당일 이사 및 인테리어 등의 사유로 청소 시작이 지연될 경우 대기료 발생(30분 이상 대기 시 부터 발생하며, 청소 작업자 인당 1시간에 2만 원. 30분이상 1시간 이하 대기 시 1시간 대기로 간주)  

     

    *결제한 예약금은 환불 불가(단, 예약금은 결제하였지만 청소팀 배정 불가한 경우 예약금 환불) 

    Q. 방문 전에 연락이 오나요?

    서비스 요청일 1~2일 전에 방문할 청소팀이 유선 연락드리고 출입 방법을 확인해요. 청소 유의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사전에 알려주세요. 주차 불가하다면 주차 방법 안내 부탁드려요.

    Q. 부재중일 때도 서비스 가능한가요?

    현장에 계시지 않아도 출입 방법만 알려주시면 서비스 제공해 드릴 수 있어요. 짐이 있는 경우 혹시 모를 분쟁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귀중품은 따로 챙겨주세요.

    무료견적

    Q. 무료견적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이 요청하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대 4개의 업체가 견적을 제공해 드려요. 직접 비교/소통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파트너를 선택하고 서비스 받으시면 돼요.

     

    1. 무료 견적 요청
    2. 24시간 이내 최대 4개의 견적 수령
    3. 파트너 프로필 조회 & 소통
    4. 파트너 선택
    5. 서비스 진행
    Q. 이사청소 파트너 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파트너 선택하기]를 눌러 견적을 제출한 이사청소 파트너 중 마음에 드는 이사청소 파트너를 선택하세요.

    Q.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미소 앱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미소 앱이 없으신 경우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링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Q. 견적요청을 변경, 취소하고 싶어요.

    아직 견적을 받지 않으셨다면 앱 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하실 수 있어요.

    견적을 받으신 후, 견적요청 변경 및 취소는 실시간 문의 부탁드려요.

    Q. 분쟁 상황 발생시 어떻게 하나요?

    [무료견적]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고객님과 파트너님 사이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 미소는 직접적으로 개입할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Q. 결제는 언제/어떻게 하나요?

    서비스 진행하기로 한 파트너와 직접 결제 진행하시면 돼요.

    결제

    Q. 결제는 언제/어떻게 하나요?
    1. 미소 앱에서 예약 접수
    2. 예약 접수 24시간 내 미소 본사가 서비스 유선 안내
    3. 예약금 결제 후 예약 확정
    4. 서비스일 1~2일 전 방문할 청소팀이 출입 방법 확인 위해 고객님께 연락
    5. 서비스 수행 및 후불 결제 (예약금 환불 후 총 서비스 금액 재결제)


    *결제한 예약금은 환불 불가(단, 예약금은 결제하였지만 청소팀 배정 불가한 경우만 예약금 환불)

    Q.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앱에서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를 등록해 주세요. 카드 결제가 어렵다면 미소앱 [실시간문의]를 통해 미소로 문의 부탁 드려요.

     

    1. 내정보
    2. 결제 수단 관리
    3. [카드 추가하기] 또는 [카카오페이 추가하기]

     

    * 체크카드 또는 타인 명의 카드도 등록 가능해요.

    Q. 영수증 발급이 필요해요.

    미소는 서비스 중개 업체로 서비스 수수료 금액만 현금 영수증 처리되며 서비스 전액 증빙을 원하시면 카드 결제 후 나이스 페이먼츠에서 사용하신 신용카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어요.

     

    – 계좌이체 현금영수증(수수료) 처리는 고객센터 1577-8808 혹은 앱 내 [실시간 문의하기]로 요청해주세요.

    – 잔금을 파트너에게 직접 결제 및 계좌이체한 경우 해당 업체에 문의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

    Q. 미소 홈서비스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요?
    미소 홈서비스는 고객님과 파트너님을 연결 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님이 요청하신 내용을 기반으로 파트너님께 견적서를 요청 드리며, 파트너님과 전화 / 문자 를 통해 상담 및 일정 조율이 가능합니다.
    Q. 서비스 전 예상 금액을 알고 싶어요.
    서비스 금액은 미소 홈서비스에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파트너님이 고객님의 요청서를 기반으로 예상 견적을 제공해드리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상 견적은 견적 요청 이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서비스를 확정 하고 싶어요.
    파트너님과 서비스를 확정 하신 경우, 견적 선택하기를 눌러주시면 추가적 견적서 도착 없이 원하는 파트너님과 서비스 진행 가능합니다.
    Q. 분쟁 상황 발생 시 어떻게 하나요?

    미소 홈서비스는 고객님과 파트너님을 연결 해 드리는 플랫폼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님 혹은 파트너님과 발생하신 문제에 대해 보상 및 해결을 도와드리기 어려운 점 안내드립니다.

    만약 파트너 님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고 싶으시면
    https://forms.gle/VZQ9jVDXDCBaD9Ax5
    위 링크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Q. 미소에서 인터넷을 믿고 가입해도 되나요?

    유선통신(인터넷, TV, 전화)을 판매하려면 ‘유선통신 판매 사전승낙서’가 필수예요. 미소는 KT, LGU+, SKB, SKT, LG헬로비전 가입을 받을 수 있는 ‘사전승낙서’를 갖고 있으니 믿고 신청하셔도 되어요.

    사전승낙서 확인하기

    예약

    Q.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미소 앱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소 앱이 없으신 경우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링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예약을 변경, 취소하고 싶어요

    아직 견적을 받지 않으셨다면 앱 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 가능 합니다.

    견적을 받으신 이후와 예약 변경은
    – 홈서비스 부서 02-1577-8808(ARS 5번) 혹은
    – 앱 내의 예약 문의 > 실시간 문의 로 요청해주세요.

     
     

    결제

    Q.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미소 홈서비스에서 따로 결제 필요 없이 파트너님과 직접 결제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Q. 가전청소 진행 과정이 궁금해요.

    [세탁기, 에어컨 청소]
    세탁기, 에어컨 청소는 기기를 분해한 후 내부 오염물질을 모두 제거하고 살균 세척을 진행합니다.
    – 세탁기 청소: 세탁기 외부 및 세탁조 내/외부 세척
    – 에어컨 청소: 에어컨 그릴 및 필터세척, 커버 세척, 송풍구/냉각핀 고압세척
    – 에어컨 청소는 기본적으로 일반 분해 방식으로 진행되며,냉방팬을 따로 분리하지 않습니다.
    – 세탁기, 에어컨 청소 진행 시 오수와 찌꺼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청소]
    건식으로 진행되며 집먼지 진드기,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 일반 매트리스 외 라텍스도 서비스 가능합니다.
    – 습식 청소를 원하실 경우 사전에 반드시 [실시간문의]로 요청을 해주셔야 하며 면 당 약 40,000원 ~ 100,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예약 이후 진행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파트너가 서비스 시작 시간을 조율하기 위해 서비스 전날까지 유선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 성수기 주문 폭주로 인하여 요청하신 시간대가 아닌 다른 시간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품 난이도에 따라 2명 이상의 파트너가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Q. 우리 지역에서 미소를 이용할 수 있나요?
    서울, 경기를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
    -경상권: 부산, 울산, 창원, 거제, 김해, 사천, 양산, 진주, 통영, 대구, 경산, 경주, 구미, 포항
    -강원권: 강릉, 동해, 속초, 원주, 춘천
    -충청권: 대전, 세종, 아산, 천안, 제천, 청주, 충주
    -전라권: 광주, 광양, 목포, 순천, 여수, 군산, 익산, 전주
    -제주권: 서귀포, 제주
    Q. 가전청소 전에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요?

    제품을 분해할 수 있는 주변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 에어컨 주변의 침대, 책상 등의 가구 및 물건들을 다른 위치로 옮겨주세요.
    – 고압 물세척을 진행하니 전기 차단기를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 세탁기 위 건조기, 행거가 설치된 경우에는 서비스 진행이 어렵습니다. 세탁기 내부는 완전히 비워주세요.
    – 매트리스 커버를 미리 벗겨주세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미소 실시간 문의에 사진을 올려주시면 더욱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청소시간은 제품별, 현장상황별로 상이합니다.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이 내외로 소요됩니다.
    -에어컨: 30분~2시간
    -세탁기: 1~3시간
    -매트리스: 20분~1시간

    서비스 시작 시간 전,후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주시면 더욱 원활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Q. 서비스 불가능한 경우가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 불가능한 제품이나 상황에 클리너가 방문했을 경우, 출장비가 1만원 발생합니다.
    서비스 불가능한 제품 및 여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 천장형 360 에어컨, 위니아 에어컨, 캐리어 에어컨, 액자형 에어컨, 노후가 심하거나  층고가 5M 이상이어서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청소 여건]
    – 세탁기 위에 건조기나 행거가 설치되어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 에어컨 주변에 기사님 혼자 이동이 불가능한 가구가 설치되어 있어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 빌트인 벽걸이 에어컨인 경우 추가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일반 스탠드 에어컨과 스마트 에어컨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일반 스탠드에어컨과 스마트에어컨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구입 시기별 : 2009년도 이후 모델
    – 필터 위치별: 필터가 옆면 혹은 뒷면에 위치
    – 모델별: LG 손연재 에어컨, 삼성 김연아 에어컨, LG 손흥민 에어컨, 무풍 에어컨, 투 인 원 에어컨은 스마트 에어컨

    Q. 실외기 청소도 포함되나요?

    실외기 청소 및 가스충전을 원할 경우 접수 시 [실시간문의]로 알려주세요. 사전에 고지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 실외기 청소 : 3~10만원 추가 비용 발생
    – 실외기 가스 충전 : 3~5만원의 추가 비용 발생

    Q.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현관 출입 방법을 전달해주세요. 고객님께서 부재중이시더라도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미소에서 파트너님에게 출입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출입 방법을 미리 전달해주지 않아 출입이 제한될 시 서비스는 당일 취소 처리되며 서비스 정책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Q. A/S 기간이 궁금해요.

    [공통 안내사항]
    – 담당 클리너님의 A/S를 원칙으로 합니다.
    – 청소와 관련된 문제일 경우에만 A/S가 가능합니다.
    – 제품별로 고지된 기간 이후에는 A/S가 불가능합니다.
    – 파손 발생으로 인한 A/S는 서비스 이후 7일 이내 접수하셔야 합니다.
    – 소비자의 단순 사용상의 문제로 현장 출동시,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세탁기]
    – 서비스 이후 1개월까지 A/S를 무상으로 진행해드립니다.
    – 이벤트 진행 시 A/S 무상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 당일 검수 후 A/S 발생 시 무상으로 진행해드립니다.
    – 당일 검수 후 파트너와 일정을 협의해 A/S가 진행됩니다.

    서비스 요금

    Q. 추가 금액은 어떤 경우에 나오고 얼마인가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공통]
    – 클리너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경우, 전액 고객 부담
    – 클리너 방문 후 장소 협소, 기기 노후 등 현장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출장비 1만원 발생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 천장형 360 에어컨, 층고가 5M 이상이어서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출장비 1만원 발생

    [에어컨]
    – 층고가 3M 이상인 경우 3만원 추가, 4M 이상인 경우 4만원 추가
    – 가정용 냉/난방기를 추가하는 경우 2~3만 원, 업소용 냉/난방기를 추가하는 경우 4~5만 원 추가
    – 업소용 제품은 크기 및 청소 난이도로 인하여 5~10만원 추가
    – 빌트인 벽걸이 에어컨인 경우 3~5만원 추가

    [세탁기]
    – 실내에 위치한 드럼 9kg 모델은 빌트인 가격
    – 올인원세탁기(트윈워시, 플렉스워시)의 경우, 가격 별도 문의
    – 아기사랑 세탁기는 단독 청소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세탁기 예약이 있을때만 진행이 가능하며, 추가금이 5만원 발생합니다.
    – LG 꼬망스 세탁기는 단독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세탁기 예약이 있을때만 진행이 가능하며, 추가금이 8만원 발생합니다.

    [매트리스]
    – 매트리스 습식 청소, 면당 4~10만 원 추가
    – 투매트(받침) 추가하는 경우 2만 원, 토퍼 추가하는 경우 2~6만 원 추가

    서비스 예약 후

    Q. 서비스 진행 까지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예약 이후,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 됩니다.

    배정: 요청하신 일정에 담당 파트너님을 배정 합니다.
    연락: 담당 파트너님이 고객님께 연락 드리고, 서비스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 합니다.
    서비스: 약속 된 일정에 세차를 진행 해요.

    Q. 세차 범위와 절차가 궁금해요.

    [외부 세차] 외부 도장 및 외부 유리 전체 오염 제거 및 왁스 코팅, 휠 세척, 타이어 드레싱

    1. 외부 세차: 도장면과 외부 유리에 묻은 이물질 및 찌든때를 전용 세제, 타올 등을 이용 하여 숙련 된 전문가가 안전하게 제거
    2. 왁스 코팅: 오염물, 자외선 등으로부터 도장면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발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왁스 코팅을 진행
    3. 휠 크리닝/타이어 광택: 휠의 묻은 오염물을 제거 하고, 타이어의 오염과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타이어 전용 광택제로 마무리 

    [내부 세차] 바닥 및 매트, 내부 유리, 창틀, 대시보드, 시트, 변속기 레버, 에어컨, 송풍구 등 보이는 곳 모두 전용 장비를 이용해 정리(트렁크에 짐이 많지 않은 경우 포함)
    1. 1차 클리닝: 내부 전용 타올과 클리너를 이용해 내부 유리, 창틀 등의 먼지, 이물질 제거
    2. 매트 클리닝: 매트 탈거 후, 출력 높은 청소기와 전용 솔 등을 이용해 먼지 및 이물질 제거
    3. 2차 클리닝: 내부 전용 클리너로 대시보드, 레버, 송풍구, 변속기 등 먼지, 이물질 제거
    4. 시트 관리: 시트 전용 제품으로 시트 케어
    5. 문틈 및 트렁크 클리닝: 문틈, 트렁크, 틈새 오염물 정리

    Q. 시간은 얼마나 소요 되나요?

    차량 사이즈와 오염도, 세차 범위(외부, 내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단기 세차의 경우 대략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정기 세차(첫 번째 서비스 제외)의 경우 대략 30분 정도가 소요 됩니다.  

    Q. 야간이나 부재중에도 서비스 가능한가요?

    야간이나 부재중에도 모두 서비스가 가능 합니다.
    차량을 사용 하지 않은 시간에 신경 쓰지 않고 세차를 받을 수 있어요.
    야간이나 부재중이신 경우 고객님께 연락 드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비대면 서비스로 진행 되며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해주셔야 합니다.

    – 파트너님 차량 입출차 관리
    – 차량 문개방  

    Q. 부가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나요?

    기본 세차 이외에 부가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서비스 진행 전 하루 전까지 ‘실시간 채팅’ 또는 ‘고객센터’ 통해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일 요청 시, 요청 사항 반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부가서비스를 소개해드릴게요.
    1. 유막제거: 창문에 이물이 지속적으로 쌓이며 생기는 ‘기름막’을 제거, 시야가 불편하거나 와이퍼질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 필요해요.  
    2. 발수코팅: 비오는 날 물이 흐르면서 시야를 방해하는 것을 방지하는 시공, 코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막제거와 함께 진행 해요.
    3. 고체왁스: 도장면에 이물이 쌓이는 것을 지연시키며, 차량 도장면의 본연의 색감을 살리고 광택력을 높여줘요. 

    Q. 현장 추가금이 발생 하나요?

    특수 시공이 필요한 경우(토사물, 냄새 제거, 찌든때, 다량의 쓰레기, 동물 털/사체 등)가 아닌 일반 오염에 대한 추가금을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진행 전

    Q. 담당 파트너님은 언제 방문 하시나요?

    주간 서비스 (서비스 시간이 09시~20시 이전인 경우)의 경우, 파트너님이 대략적인 방문 예정시간을 안내 드려요.
    야간 서비스 (서비스 시간이 20시~익일 오전6시 이전인 경우)의 경우, 고객님의 입차 시간 이후 시간을 특정 하지 않고 방문 해요.
    입차 시간이 늦어지는 경우, 파트너님께 미리 전달 해주세요.

    Q. 방문 전에 연락을 주시나요?

    1회만 받으시는 단기 세차의 경우, 방문 전 연락을 드립니다.
    정기적으로 받으시는 정기 세차의 경우,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 연락을 드리지 않고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진행 합니다.

    Q. 서비스 이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세차에 필요한 용품은 모두 파트너님 차량에 준비해서 방문 해요.
    도구는 불필요하지만 아래의 사항을 준비해주세요.

    [파트너 입/출차 지원]
    파트너님이 문제 없이 입/출차 할 수 있도록 준비 해주세요. (사전등록, 출차 등록 등)

    [공간 확보]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쪽 문이 절반 이상 열릴 수 있는 공간과 파트너님 차량이 고객님 차량 인접 하여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요.

    [내부세차 진행 시]
    차량 문 개방이 필요해요. (차키 위치: 차량 컵홀더 또는 운전자석 뒷바퀴 등) 차량 내(트렁크 포함) 짐을 정리해주세요.
    카시트가 있는 경우, 탈거 부탁드립니다.

    Q. (야간 서비스) 파트너님이 차량을 어떻게 찾나요?

    전달해주신 동호수 근처에 주차하셨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전달 된 주소지의 동호수와 관련 없이 주차하셨다면 사전에 파트너님께 위치를 공유 해주세요.

    Q. (야간 서비스) 입차 시간이 예정보다 늦어지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파트너님이 입차 이후에 방문 하여 노쇼가 발생 하지 않도록, 입차 시간이 늦어지는 경우 미리 전달 부탁드려요.

    Q. 공간이 협소한 경우, 이동주차를 해주시나요?

    차량 파손의 문제로 이동주차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Q. 주차비가 발생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주차비의 경우, 고객님께서 부담 해주셔야 합니다.
    미소에서 매니저님이 제출한 주차비 영수증을 확인한 후, 미소에서 고객님께 비용을 청구합니다.

    서비스 완료 후

    Q. A/S는 가능한가요?

    서비스 이후 24시간 이내에 미흡한 부분에 대해 사진을 전달 해주세요.
    사진을 통해 확인한 후, 세차 미흡인 경우 A/S를 진행 합니다.

    정기서비스

    Q. 정기 세차에 내부 세차도 포함했는데, 언제 진행 되나요?

    정기 세차는 정해진 계획에 따라 진행 됩니다. 
    예를 들어, ‘외부 2회 + 내부 1회’ 세차 플랜을 선택한 경우, 1회 서비스에서 ‘외부 + 내부’ 세차가 진행 되고, 2회 서비스에 ‘외부’ 세차가 진행 됩니다.
    갱신 시에도 동일한 계획이 적용 됩니다. 단, 고객님의 요청이 있는 경우나 지난 회차에서 내부 세차를 진행 하지 못한 경우 세차 플랜 내에서 순서 변경이 가능 합니다.

    Q. 정기 세차 갱신 시, 결제는 언제 진행 되나요?

    갱신시에는 다음 예정에 있는 서비스 전일에 등록 하신 결제 수단으로 자동 결제 됩니다.

    Q. 정기 세차 일정 변경은 가능한가요?

    가능 합니다. 단, 회차당 변경은 최대 1주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Q. 차량 변경이 가능 한가요?

    1개의 정기권은 1개의 차량으로만 이용 가능 합니다.
    1개의 정기권으로 2개 이상의 차량을 번갈아가며 서비스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단, 이후 모든 일정에 대한 차량 변경은 가능하며 차종에 따라 변경 차액에 대한 추가금 결제가 필요 합니다. 변경 차액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Q. 장소 변경이 가능한가요?

    1개의 정기권은 1개의 장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1개의 정기권으로 2개 이상의 장소에서 서비스 이용은 불가합니다.
    단, 주소지를 완전 변경 하는 것은 가능하오나 담당 파트너님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Q. 정기 세차의 주기를 중도 변경할 수 있나요?

    주기를 더욱 짧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회차 시작 이후에 주기를 길게 변경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Q. 정기 세차는 중도 취소가 되나요?

    정기 세차의 경우, 4주 단위로 서비스 종류를 선택 합니다.
    선택 하신 서비스 종류에 대한 회차가 시작 되는 경우 중도 취소(환불)가 불가능합니다.

    예약

    Q. 예약을 변경,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 변경 및 취소의 경우, 실시간 채팅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예약 변경, 취소 수수료가 있나요?

    일정 시점 이후에는 변경, 취소 수수료가 발생 해요. 수수료 정책은 서비스의 종류(주/야간, 정/단기)에 따라 달라요.

    [변경]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진 구간에 변경 발생 시, 서비스 요금의 20%의 변경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1. 주간 서비스 (서비스 시간이 09시~20시 이전인 경우): 서비스 전일 오후8시 부터 서비스 시작 시간 1시간 전까지 변경 시
    2. 야간 서비스 (서비스 시간이 20시~익일 오전6시 이전인 경우): 서비스 당일 오후 6시 부터 서비스 시작 시간 1시간 전까지 변경 시

    [취소]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진 구간에 변경 발생 시, 각각 정해진 취소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1. 주간 서비스 (서비스 시간이 09시~20시 이전인 경우): 서비스 전일 오후8시 부터 서비스 시작 시간 1시간 전까지 취소 시
      a. 단기 서비스 – 서비스 요금의 50%
      b. 정기 서비스 – 1회차 시작전인 경우 서비스 요금의 50%, 1회차 시작 이후인 경우 회차 차감
    2. 야간 서비스 (서비스 시간이 20시~익일 오전6시 이전인 경우): 서비스 당일 오후 6시 부터 서비스 시작 1시간 전까지 취소 시
      a. 단기 서비스 – 서비스 요금의 50%
      b. 정기 서비스 – 1회차 시작전인 경우 서비스 요금의 50%, 1회차 시작 이후인 경우 회차 차감

    [노쇼]
    아래의 경우 노쇼에 해당 하며, 서비스 요금의 100%의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정기의 경우, 회차 차감)
    1. 주간 서비스
      a. 서비스 일정에 연락이 되지 않으며, 전달 된 장소에 차량이 없는 경우
      b. 내부 세차를 신청 했으나 서비스 일정에 연락이 되지 않으며, 차량문 개방 또는 차키 전달이 되지 않은 경우
      c. 담당 파트너님 차량의 입출차 지원이 되지 않은 경우
    2. 야간 서비스
      a. 예정 된 입차 시간 이후, 전달 된 장소에 차량이 없는 경우
      b. 내부 세차를 신청 했으나 서비스 일정에 차량문 개방 또는 차키 전달이 되지 않은 경우
      c. 담당 파트너님 차량의 입출차 지원이 되지 않은 경 

    결제

    Q.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앱에서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를 등록해 주세요. 카드 결제가 어렵다면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미소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1. 앱
    2. 내정보
    3. 결제 수단 관리
    4. [카드 추가하기] 또는 [카카오페이 추가하기]

    * 체크카드 또는 타인 명의 카드도 등록 가능합니다.

    Q. 결제는 언제 진행되나요?

    서비스 별 결제 시기는 다를 수 있어요.

    [가사도우미/사무실청소/가전청소]

    • 1회서비스, 정기서비스 모두 최초는 예약 시 결제되어요.
    • 정기서비스는 2회차부터 서비스 하루 전 오후 7시에 결제되어요.
    • 등록해 주신 카드 정보는 나이스페이와 카카오페이에 의해 관리되니 안심하세요.
    • 결제는 자동으로 진행되니 파트너님께 직접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지 말아주세요.
    • 결제 실패 시 예약이 안 이루어 질 수 있으니 카드 잔고와 사용 유무를 꼭 확인해 주세요.
    • 미소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실 경우만 취소 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소형이사]

    • 서비스 예약 시 예약금만 미소를 통해 선불 결제 이루어지며, 잔금은 서비스 종료 후 고객이 파트너에게 카드결제/계좌이체를 진행되어요.
    • 이사 잔금에 대한 부가세,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는 이사 업체에 문의해 주세요.

    [가정이사]

    • 미소 내 별도 결제 없이 예약금 및 잔금 결제를 파트너와 직접 진행해요.

    [이사/입주청소]

    1. 간편예약:
    • 미소 앱에서 예약 접수
    • 예약 접수 24시간 내 미소 본사가 서비스 유선 안내
    • 예약금 결제 후 예약 확정
    • 서비스일 1~2일 전 방문할 청소팀이 출입 방법 확인 위해 고객님께 연락
    • 서비스 수행 및 후불 결제 (예약금 환불 후 총 서비스 금액 재결제)

    *예약금 환불 불가(단, 예약금은 결제하였지만 청소팀 배정 불가한 경우 예약금 환불)
    *인테리어, 이사, 가전 설치 등과 동시에 진행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접수 당시 고지되지 않은 경우 청소팀의 현장 철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위약금이 발생해요.

          2. 무료견적: 마음에 드는 업체를 직접 선택하고 해당 업체에 직접 결제해요.

    [다른 홈서비스]

    • 미소 내 별도 결제 없이 견적 금액을 파트너와 직접 진행해요.
    Q.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요해요
    계좌이체/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현금영수증(지출증빙영수증) 발급이 가능해요.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영수증은 서비스 이용내역 기준으로 발급 되어요. 미소 실시간 문의를 통해 말씀해 주시면 도움드릴 수 있어요.
     
    Q. 카드 결제 영수증이 필요해요
    카드 결제 후 영수증을 원하신다면 주문 상세 화면에서 직접 받아 보실 수 있어요.
    1. 앱 
    2. 예약내역 
    3. 완료된 서비스
    4. 서비스 상세 > 결제 정보 > 영수증 [요청하기]
    Q. 영수증 발급이 필요해요.

    미소에서 서비스를 받으신 후 계좌이체/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현금영수증(지출증빙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미소 실시간 문의를 통해 말씀해 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결제 후 영수증을 원하신다면 나이스 페이먼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쿠폰을 적용하고 싶어요.
    미소 앱에서 예약을 진행 시 [쿠폰 사용]을 체크해주세요.
    이미 예약을 하셨다면 서비스 내역에서 결제가 이뤄지지 않은 서비스에 사용 가능합니다.
     

    예약

    Q.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미소 앱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예약을 변경, 취소하고 싶어요.

    앱에서 간편하게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서비스에서 일정을 눌러 변경해보세요.

    (단, 정기 고객의 경우 청소 주기에 따라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웹 또는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연락 주시면 취소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약 취소·변경 요청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사도우미/사무실 청소]

    • 전날 18:00 까지 앱에서 예약 변경·취소 가능
    • 전날 18:00 이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의 30% 수수료 부과
    • 서비스 시작 1시간 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 전액 부과
    • 이미 결제되었다면 결제 취소 후 수수료만 별도로 결제되어요.

    [가정이사]

    ‘2인 이상 거주’를 선택하신 경우, 미소는 고객님과 이사업체를 연결해드리는 역할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변경/취소에 관련된 부분은 이사업체와 직접 소통해주셔야 합니다.

    [소형이사]

    • 예약금 결제 전 별도의 위약금 없이 변경·취소 가능
      (단, 변경 시 견적금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예약금 결제 후 가능 여부 확인하여 변경·취소는 가능하나 고객 변심으로 취소하는 경우 예약금 반환 불가
    • 이사화물 표준약관 제9조에 의거하여,
      1.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1일전까지 해제를 통지한 경우: 납부한 계약금 배상
      2. 고객이 약정된 이사화물의 인수일 당일에 해제를 통지한 경우: 납부한 계약금의 배액

    [이사/입주청소]

    • 당일 예약, 당일 취소/변경: 없음 (단, 익일 서비스를 요청하였고 예약금을 결제한 경우 서비스 1일 전 취소/변경 규정에 따라 서비스 요금의 30% 위약금 발생)
    • 청소일 이틀 전 취소/변경: 청소 요금의 20% 위약금 발생
    • 하루 전 ~ 당일 취소/변경: 청소 요금의 30% 위약금 발생
    • 청소 당일 이사 및 인테리어 등의 사유로 청소 시작이 지연될 경우 대기료 발생(30분 이상 대기 시 부터 발생하며, 청소 작업자 인당 1시간에 2만 원. 30분이상 1시간 이하 대기 시 1시간 대기로 간주)

    *예약금 환불 불가(단, 예약금은 결제하였지만 청소팀 배정 불가한 경우 예약금 환불)
    *인테리어, 이사, 가전 설치 등과 동시에 진행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접수 당시 고지되지 않은 경우 청소팀의 현장 철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위약금이 발생해요.

    [가전/침대청소]

    • 서비스 받기 D-2일 전 오후 18시 이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의 20% 수수료 부과
    • 서비스 1시간 전 변경/취소 시 서비스 요금의 30% 수수료와 출장비 1만 원 부과
    Q. 방문 전에 연락이 오나요?
    서비스 진행이 확정되면 서비스 전날 3시에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미소 또는 클리너가 전화로 방문 전 연락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요청사항 전달 등 용무가 있으신 경우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미소로 문의 주세요. (단, 이사는 필요에 따라 배정된 파트너가 사전에 연락하여 서비스 진행 관련 사항을 안내합니다.)
     
     
    Q. 미소 파트너에게 요청 사항을 전달하고 싶어요.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요청 사항을 전달주시면, 미소 파트너(클리너)에게 안내해드립니다.
     
    Q. 부재중일 때도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현관 출입 방법을 전달해주세요. 고객님께서 부재중이시더라도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미소에서 클리너에게 출입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집에 계시지 않아도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많은 고객님들이 부재중에도 서비스를 받아보고 계십니다. 신원 확인과 검증을 마친 미소의 파트너가 방문하니 안심하세요.
    • 부재중에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경우, 예약 후 실시간 문의를 통해 출입 방법을 미소로 꼭 전달해주세요!
    Q. 야간에도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파트너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오후 10시에 모든 서비스가 종료 됩니다.
    가사도우미/사무실 청소는 4시간 주문의 경우 오후 6시에 서비스 시작이 되어야합니다.

    앱 사용

    Q. 회원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이름, 연락처, 주소지, 카드 등 계정 정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를 통해 전달주시면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단, 탈퇴 요청 시 고객님의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탈퇴 후에는 정보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Q. 번호를 입력해도 인증 번호가 안와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1. 미소 어플 강제 종료 후 재시작
    2. 휴대폰 재시작
    3. 미소 어플 삭제 후 재설치

    위 세가지 방법으로도 인증 번호 인증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스마트폰 기종과 문제 상황을 전달해주세요. 신속히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

    Q. 앱에서 주소 입력이 안돼요.
    다음 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1. 앱 내에 나와있는 검색 예시대로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지역+지번”, “도로명+건물번호” 또는 “지역+아파트명”)
    2.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오타 또는 잘못된 건물 명을 입력할 경우 주소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 시도한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웹과 앱 내 [실시간 문의]로 연락주세요. 신속히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
     
     

    미소 고객센터

    실시간 문의 : 오전 8시 ~ 오후 10시 (연중무휴)
    유선 상담 : 오전 9시 ~ 오후 10시 (연중무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855 (영등포동3가) 태광빌딩 5층

    사업자등록번호 : 291-87-00271 | 인허가번호 : 2016-3220163-14-5-00019 | 대표이사 : CHING VICTOR COLUMBIA R | 전화 : 1577-8808

    주소 : 영등포 컨택센터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855 (영등포동3가) 태광빌딩 5층 / 광화문 오피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중학동, 트윈트리빌딩) B동 5층

    언론 보도 관련 문의: contact@getmiso.com